영화 잠(Sleep)에서, 주연 배우인 이선균 님과 정유미 님을 포함하여 배우 분들의 연기에 감탄하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았습니다. 그중, 사람인 배우 말고도 강아지 배우인 '후추'의 열연도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영화 잠 강아지 후추의 인상깊은 연기에 저처럼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오늘은 이 영화 잠의 또 다른 주인공 가족인 후추와 또 다른 강아지 앤드류 정보, 강아지 품종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후추와 앤드류 동일견? (스포주의)
후추는 수진(정유미)과 현수(이선균)가 애지중지 키우는 강아지로 초반에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였습니다. 후추가 죽고나서 나중에 아랫집에서 앤드류라는 강아지를 키우게 되었는데 영화를 보는 내내 아무리 봐도 후추랑 매우 똑같이 생겨서 의아했었습니다.
찾아보니 후추랑 앤드류는 정말로 동일한 강아지가 '1인 2견' 역할을 수행하였다고 합니다. 영화 잠 감독님이신 유재선 감독님 인터뷰에서, 후추의 실제 이름은 '뽀식이' 라고 한답니다.
후추 역할일 때에는 금방 촬영을 마무리할 정도로 완벽한 연기파 배우였지만, 앤드류 역할로 촬영을 하였을 때에는 딴짓도 하고 말썽도 많이 부렸다는 게 후문이라고 합니다.
후추, 앤드류 강아지 품종은?
그럼 영화 잠에서 감초 역할을 한 후추와 앤드류의 강아지 품종은 무엇인지 다들 궁금하시죠?
한번 쯤은 들어 보였을만한 견종 '포메라니안'이라고 합니다.
포메라니안은 대중적으로 많이 키우는 애완견 종류의 하나로 귀여운 외모와 소형견으로 매우 인기가 많은 품종입니다. 포메라니안에 대해 간략하게 아래에서 장점과 단점 정리해 보았습니다.
포메라니안 장점
앙증맞은 외모와 강아지 중에서도 똑똑하고 머리가 좋습니다. 작은 크기이지만, 매우 용맹하며 활동량이 많다고 해요. 가장 중요한 장점은 주인에게 애교가 많아 포메라니안의 매력에 한 번 빠지면 빠져나오기가 정말 힘들다고 한다네요.
포메라니안 단점
소형견임에도 불구하고 목청이 크고 잘 짖는다고 합니다. 또한, 털 빠짐이 심하여 털 관리에도 유의하셔야 하며 소형견인만큼 관절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영화 잠 강아지 정보와 품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후추와 앤드류는 포메라니안 품종으로 매우 귀여운 외모와 애교로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견종이었습니다. 영화 잠에서 많은 배우 중에서도 인상 깊었던 강아지 배우(?)로 1인 2견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한 뽀식이가 건강하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댓글